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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책

[클린코드] 객체와 자료 구조

by hs_seo 2015. 7. 2.

 

객체와 자료 구조

 

자료 추상화

-       자료를 세세하게 공개하기보다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표현하는 편이 좋다.

-       개발자는 객체가 포함하는 자료를 표현할 가장 좋은 방법을 심각하게 고민해야 한다.

-       아무 생각 없이 조회/설정 함수를 추가하는 방법이 가장 나쁘다.

 

God

Bad

public interface Point {

double getX();

double getY();

void setCartesian(double x, double y)

double getR();

double getTheta();

void setPolar(double r, double theta

)

public class Point {

public double x;

public double y;

}

public interface Veichle {

double getPercentFuelRemaining();

}

public interface Vechile {

double getFuelTankCapacityInGallons();

double getGallosOfGasoline();

}

 

디미터 법칙

-       모듈은 자신이 조작하는 객체의 속사정을 몰라야 한다.

n  객체는 조회 함수로 내부 구조를 공개하면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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