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와 자료 구조
자료 추상화
- 자료를 세세하게 공개하기보다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표현하는 편이 좋다.
- 개발자는 객체가 포함하는 자료를 표현할 가장 좋은 방법을 심각하게 고민해야 한다.
- 아무 생각 없이 조회/설정 함수를 추가하는 방법이 가장 나쁘다.
God |
Bad |
public interface Point { double getX(); double getY(); void setCartesian(double x, double y) double getR(); double getTheta(); void setPolar(double r, double theta ) |
public class Point { public double x; public double y; } |
public interface Veichle { double getPercentFuelRemaining(); } |
public interface Vechile { double getFuelTankCapacityInGallons(); double getGallosOfGasoline(); } |
디미터 법칙
- 모듈은 자신이 조작하는 객체의 속사정을 몰라야 한다.
n 객체는 조회 함수로 내부 구조를 공개하면 안된다.
반응형
'개인 >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클린코드] 경계, 단위 테스트, 클래스 (0) | 2015.07.02 |
---|---|
[클린코드] 오류처리 (0) | 2015.07.02 |
[클린코드] 형식 맞추기 (0) | 2015.07.02 |
[클린코드] 주석 (0) | 2015.07.01 |
[클린코드] 함수 (0) | 2015.0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