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ols

윈도우 7 XP 모드에서 윈도우 7의 서버에 접속하기

by hs_seo 2013. 2. 26.

웹 개발을 하면서 IE8에서 사용자 테스트를 할 필요가 많았다. 


크롬, IE9, FF 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코드도 IE8에서는 동작하지 않거나, 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하면서 클라이언트의 테스트 요청이 많아 졌다. 


해서 윈도우 7의 XP 모드에 IE8을 설치하고 테스트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그런데 XP 모드에서 위도우 7의 톰캣 서버에 접속을 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원인은 XP 모드의 네트워크 설정이 NAT 로 되어 있어서 윈도우 7의 시스템과 별개의 네트워크를 구성하기 때문이었다. 


이는 다음과 같이 설정을 하여 변경이 가능하다.


먼저 Window Virtual PC를 검색한다. 


 [설정] -> [네트워크] -> Intel *** 으로 된어 있는 자신의 네트워크 드라이버 선택


이렇게 설정하면 하나의 랜카드로 XP 모드도 동일하게 사용하게 된다. 


이제 XP 모드에서 IP를 윈도우 7의 IP 대역으로 설정하면 XP 모드에서 로컬에 접속이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