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장높은 탑 쌓기 문제는 다이나믹 프로그래밍을 이용하여 처리한다.
우선 밑면의 넓이 기준으로 정렬을 하면
현재 인덱스보다 작은 인덱스의 무게만 비교하면 넓이는 신경쓰지 않고 확인할 수 있다.
대신 정렬을 이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인덱스가 변하게 되므로 인덱스만 따로 저장해 둔다.
그다음은 현재 벽돌보다 작은 무게의 벽돌을 찾아서
현재벽돌의 높이 + 작은무게벽돌의 높이(자신의 위에 있는 벽돌의 높이도 추가되어 있음)만 저장한다.
더 큰 높이의 벽돌이 있으면 갱신한다.
올릴 수 있는 벽돌이 없다면 자신의 높이만 저장한다.
이렇게 result 배열에 결과를 저장하고
가장 높은 높이의 벽돌을 찾아서 해당 벽돌의 인덱스를 역순으로 찾아서 출력하면 된다.
반응형
'알고리즘 > 정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올] [문제은행] 1942 하얀모자 (0) | 2016.09.23 |
---|---|
[정올][다이나믹] 1871 줄세우기 (0) | 2016.09.21 |
[정올] [다이나믹] 배낭채우기1 (0) | 2016.09.09 |
[정올] [백트래킹] 1840 치즈 (0) | 2016.09.09 |
[정올] [백트래킹] 1457 영역구하기 (0) | 2016.09.09 |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S3
- 파이썬
- java
- yarn
- hbase
- AWS
- SPARK
- bash
- ubuntu
- error
- Tez
- nodejs
- 오류
- 하둡
- airflow
- HDFS
- emr
- 백준
- Python
- HIVE
- build
- Linux
- Hadoop
- 알고리즘
- mysql
- oozie
- 정올
- SQL
- 다이나믹
- 하이브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