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높은 탑 쌓기 문제는 다이나믹 프로그래밍을 이용하여 처리한다.
우선 밑면의 넓이 기준으로 정렬을 하면
현재 인덱스보다 작은 인덱스의 무게만 비교하면 넓이는 신경쓰지 않고 확인할 수 있다.
대신 정렬을 이용하기 때문에 기존의 인덱스가 변하게 되므로 인덱스만 따로 저장해 둔다.
그다음은 현재 벽돌보다 작은 무게의 벽돌을 찾아서
현재벽돌의 높이 + 작은무게벽돌의 높이(자신의 위에 있는 벽돌의 높이도 추가되어 있음)만 저장한다.
더 큰 높이의 벽돌이 있으면 갱신한다.
올릴 수 있는 벽돌이 없다면 자신의 높이만 저장한다.
이렇게 result 배열에 결과를 저장하고
가장 높은 높이의 벽돌을 찾아서 해당 벽돌의 인덱스를 역순으로 찾아서 출력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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