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수준 협약 - SLA(Service Level Agreement)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제공 서비스에 대한 측정지표와 목표에 대한 협약서이다.
서비스될 수 있는 시간 비율, 동시 사용자수, 사용량 통계 등의 정보를 정의한다.
협의한 지표에 대한 수행결과로 계약의 수행여부를 판단한다.
참고 - 아마존 AWS EC2의 SLA 계약 (월별 가동시간 비율에 따라 금액 산정)
반응형
'개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리눅스와 유닉스 (0) | 2015.06.11 |
---|---|
[알고리즘] 시간 복잡도 (0) | 2015.05.26 |
NoSQL (0) | 2013.08.14 |
BI(Business Intelligence) (0) | 2013.08.14 |
하둡 (0) | 2013.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