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 Oriented Programming)
- 캡슐화
- 객체를 캡슐로 감싸 내부를 보호하고 외부에서 볼 수 없게 하는 것
- 정보 은닉화를 위해 사용
- 접근 제어자를 이용하여 캡슐화를 구현
- 상속
- 상위 객체의 속성이 하위 개체에 물려져서, 하위 개체가 상위개체의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음
- 코드의 중복 작성 방지
- 다형성
- 함수 호출에 대하여 객체에 따라 다른 동작을 할 수 있도록 구성
- 오버로딩, 오버라이딩
반응형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Queue 구현 (0) | 2017.12.26 |
---|---|
[예제] Http의 GET, POST 방식으로 데이터 송수신 하기 (0) | 2017.12.13 |
[java] 오토박싱(AutoBoxing) 및 래퍼 클래스(Wrapper Class) 이해 (0) | 2017.11.28 |
[java] String객체의 불변성, 불변 클래스 (0) | 2017.11.28 |
[Java] Collections 의 종류와 특징, List, Map, Set, Tree (0) | 2017.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