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onal]
1. Factory Method Pattern
- 이 패턴은 다른 패턴에서 전반적으로 사용이 된다.
-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상속하는 클래스를 만들고, 인터페이스에 따른 클래스를 생성하는 패턴
2. AbstractFactoryPattern
- Factory Method Pattern를 보강하는데 도움을 준다.
3. BuilderPattern
- Factory Method Pattern와 비교해 보라구 하네요.
4. SingletonPattern
- AbstractFactoryPattern을 만드는데 이용된다.
5. PrototypePattern
- 아마도 가장 복잡한 creational pattern일 것이다. CommandPattern과 같이 이용된다.
[Structural]
1. DecotatorPattern
- StrategyPattern과 구별은 잘해야 한다.
2. CompositePattern
- 여러 부분에서 나타나며IteratorPattern, ChainOfResponsibilityPattern, InterpreterPattern, VisitorPattern에서 종종쓰인다.
3. ProxyPattern
- Proxy가 어떻게 object에 대한 엑세스를 컨트럴하는지 공부를 한다. AdapterPattern을 이끌어 낸다.
4. FlyweightPattern
- 가장 복잡한 패턴중 하나
5. FacadePattern
- InterpreterPattern의 예제코드와 그 주제가 비슷하므로,InterpreterPattern다음에 이어지는 것이 적절.
[Behavioral]
1. StrategyPattern
- 다른 패턴에 전반적으로 사용이 된다.
2. IteratorPattern
- 이걸 공부함으로써 CompositePattern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3. Template Method Pattern
- StrategePattern,FactoryMethodPattern을 보충해 준다.
4. BridgePattern
- 최종적으로 학습자는 어떻게 BridgePattern이 AdapterPattern과 ProxyPattern과 다른지 공부하게 된다.
5. MediatorPattern
- ObserverPattern과 Model-View-Controller(MVC) Design을 이해하기 위한 준비단계로 공부한다.
6. ObserverPattern
- 고전적인 MVC Design을 구현하기 위해 어떻게 ObserverPattern에 의해 MediatorPattern이 이용되는지 발견하라.
7. CommandPattern
- MediatorPattern과 관련된,여러가지 방면으로 이용된다.
8. StatePattern
- object의 행동변화에 대한 또 다른 방법으로 StatePattern을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9. VisitorPattern
- CompositePattern과 IteratorPattern들과 조합되어진다.
10. InterpreterPattern
- FlyweightPattern와 VisitorPattern과 관계있으며, 이해를 돕는다.